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대학교 IT융합공학과는 IT 기술의 발전을 통한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위해 다학제적 융합 기반의 연구를 수행합니다. 

 

우수한 교수진과 연구인력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12명의 전임교수진과 200여명의 석/박사급 연구인력이 새로운 지식의 창출을 위해 최첨단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장비와 최고급 연구환경 

최첨단의 연구에는 최첨단의 장비와 환경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IT융합공학과는 자유롭게 활용 가능한 학과 차원의 최고급 연구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며 새로운 주제를 탐구할 수 있는 연구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연구사업의 지원을 통한 인재 양성

미래형자동차 전문인력양성센터,  ICT명품인재양성사업 등의 대형 연구지원사업을 통해 국가연구사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국내외 연구사업 수주를 통해 발 빠르게 세계적 수준의 연구자를 키워내고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연구성과와 산업체 연계

IT융합공학과의 우수한 연구진은 매년 수백편의 연구논문을 국내외에 발표를 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국가 산업과 연계하여 기술의 실질적인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의 연구 결과물은 저명 국제 저널과 국제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 상을 수상하는 등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에서 2011년 부터 지금까지 4개의 금상을 포함해 16건 수상하였으며 학과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