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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기술과 디자인 연구센터(TDRC)

기술과 디자인 연구센터 (TDRC: Technology & Design Research Center)

랩장: 주다영 교수님

인간중심미래기술연구 : 예술, 인문사회, 디자인과 IT융합기반 HMI/UX 연구

기술과 디자인 연구센터는 기술과 디자인 및 인문,예술분야와의 미래형 융합연구를 지향하며, 인간의 삶의 여러 문제에 대한 창의적 접근과 해결을 비전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TDRC는 글로벌융합공학부 학생의 전인적 융합인재양성 교육지원, 그로벌융합기술원과 산업체와의 협동 연구, 연구원 내외의 기술지원, 국제협력 및 센터 내 독립연구를 수행 합니다. 주요 연구분야로는, 휴먼 컴퓨터 인터랙션(Human Computer Interaction)과 같은 인간과 기계 사이의 상호작용과 인간중심의 사용자 환경 연구가 있으며, Wearable Device, Flexible Display, Future Car Platform과 같은 미래지향적 전자기기 및 기계, 그리고 이러한 미래환경과 사회문화적 흐름에 따른 인간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인간중심의 서비스 디자인을 세부 연구주제로 삼고 있습니다.

인간중심미래기술연구팀

Research Highlights

인간중심의 Human Machine Interaction(HMI) 융합연구: HMI분야는 대표적인 다학제적인 학문이며 사회 및 산업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융합 분야입니다.

선행 UX(User Experience)/UI(User Interface) 연구: 혁신적인 ICT기술울 중심으로 많은 사회변화가 일어나는 시대입니다, 이에 따라 TDRC는 인간 중심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선행 UX/UI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감각 중심의 SD(Service Design) & UX 접근법 연구: 디자인을 통한 서비스 혁신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시대적 상황에서 TDRC에서는 감각 경험에 대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Public Health and Wellbeing 연구: TDRC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통해 건강하고 효율적인, 그리고 삶에 이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Future Device의 감성 UX/UI 연구: TDRC에서는 미래의 디바이스들이 사람과 같이 감성적인 표현을 하도록 하는 인간에 가까운 디바이스의 관점에서 감성 터치 경험, 디바이스의 물리적 변화와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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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Elektrobit (EB)

작성일 : 2018.01.09 조회수 : 312

 

Elektrobit (EB) is an award-winning and visionary global supplier of embedded and connected software products and services for the automotive industry. A leader in automotive software with over 30 years serving the industry, EB‘s software powers over 1 billion devices in more than 90 million vehicles and offers flexible, innovative solutions for connected car infrastructure, human machine interface (HMI) technologies, navigation, driver assistance, electronic control units (ECUs), and software engineering services. EB is a wholly owned subsidiary of Continental. For more information, visit us at elektrobit.com.

 

EB GUIDE 6 is a reliable, customizable and easy-to-use toolchain for the development of multimodal HMIs with graphical- and voice user interface, as well as touch and gesture operations. It supports various development phases: executable specification, modeling, rapid prototyping, simulation and target deployment. Its scalability and portability allows carmakers and Tier 1 suppliers to build compelling HMIs for in-vehicle head units, instrument clusters, and head-up displays ranging from low-end to high-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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